정보

나만의 유산소 운동 트레이너, (런데이 러닝 앱) : 달리기 어플 추천

꼰대먹보 2024. 8. 29. 17:19

 

안녕하세요~ 꼰대먹보입니다.ㅎㅎ

최근에 몸무게를 3자리 숫자로 찍으면서 지방간이라는 판정을 받고 다이어트를 해야겠다고 결심을 했는데요.

이전에 10km 마라톤을 준비하면서 사용했던 어플을 다시 키게 될 줄은 몰랐네요.ㅠㅠ

 

제가 사용한 어플은 바로 요것입니다.

 

 

<런데이>

런데이는 달리기에 특화되어 있는 러닝 앱입니다.

 

처음 달리기를 접했을 때는 5분조차 뛸 수 없을 정도로 체력이 좋지 않았고

무작정 뛰기만 하는 달리기는 제가 느끼기에는 힘들기만 하고 재미또한 없어 꺼려지기만 했었습니다.ㅠㅠ

 

주변이나 인터넷을 찾아보니 다이어트에는 유산소 운동을 해야하고

유산소에는 달리기가 최고다 라고 다들 말씀 하시더라구요.

 

달리기 어플을 찾던 중 런데이라는 대중적인 어플을 알게 되었고

달리기가 무작정 뛰는 것이 아니라 나름의 자세와 트레이닝 등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처음 러닝을 접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되돌아 보니 저도 어느새 러닝이라는 취미에 푹 빠져 441km라는 거리를 뛰게되었네요ㅎㅎ

 

 

플레이스토어나 애플스토어에서 런데이를 검색하시면 사진과 같이 생긴 어플이 있습니다.

우선 런데이 어플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초보 러너들에게 추천드리는 어플입니다.)

 

 

어플을 들어오시면 초급과 중상급 코스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30분을 뛸 수 있는 체력을 가지자는 목표30분 달리기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30분 달리기에서 러닝에 대한 내용 달리기 자세 신발의 중요성 등을 알려줍니다.)

 

 

 

 30분 달리기는 8주동안 주 3회씩 짜여져 있는 초보 러너들을 위한 달리기 훈련 프로그램인데요.

1주차는 1분뛰고 2분 걷기 훈련을 실시하며 2주차는 1분30초 뛰고 2분 걷기 훈련을 실시합니다.

 

이렇게 짜여진 훈련 프로그램을 8주간 실시하여

30분이라는 시간동안 쉬지 않고 뛸 수 있는 강인한 체력을 만들어주는 런데이의 훈련 프로그램입니다.

 

저 또한 달리기를 처음 접할 때 30분 달리기 프로그램을 먼저 시작했고

8주동안 체계적으로 달성하여 도장을 받았고

현재는 다시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쌓아가고 있는 중입니다.ㅎㅎ

(달리기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훈련 프로그램)

(30분 달리기에서 러닝에 대한 내용 달리기 자세 신발의 중요성 등을 알려줍니다.)

 

 

초급, 중상급에서 필요한 프로그램에 하트를 누르면 나의 운동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평소 자유 달리기와 자유 걷기를 자주 사용해서

나의 운동에 담아두었어요.ㅎㅎ

 

 

자유 달리기

거리를 기준으로 달리기를 설정할 수 있고

시간을 기준으로 달리기를 설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내가 목표로 하는 거리를 미리 설정하여 1km마다 현재 달리기 상태를 알려주는데요.

달리기 상태는 1km를 달성하는 시간이 몇분정도 소요되었는지를 말해줍니다.

 

시간 또한 마찬가지로 5분동안 몇 km를 달성했는지 말해준답니다.

 

 

심지어 상세한 기록또한 볼 수 있는데요.

시간, 거리, 평균페이스, 칼로리 소모뿐만 아니라

구역별로 달리기 속도를 나타내는 색깔또한 있습니다.

 

체력시험 도전이란 프로그램이란?

경찰공무원 오래달리기 기준과 군인, 군무원이 있는데요

학창시절의 오래달리기 기준도 있어서 지금 나의 체력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기에

가끔 도전을 하곤 합니다.ㅎㅎ

 

 

게다가 런 데이 어플에는 각 월마다 챌린지가 있는데요.

이 번 8월의 챌린지는 5km 달리기, 누적 20km 달리기, 1km 달리기, 2시간 달리기, 5만보 걷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고 하나씩 달성하는 재미가 있어요.!!

 

체중 감량을 위해 다이어트를 원하시는분이나

마라톤을 준비하거나 달리기라는 취미에 관심이 있는분들에게 추천드리고

달리기의 자세나 신발의 중요성 등을 알려주기에

처음 러닝을 접하시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30분 달리기에서 러닝에 대한 내용 달리기 자세 신발의 중요성 등을 알려줍니다.)